"당뇨관리 제품 최대 90% 환급"…쿠팡, 건강 관리 상품 기획전 진행

등록 2023.08.22 10:40:42 수정 2023.08.22 10:40:51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건보공단, 쿠팡 당뇨병 소모성 재료 지원 정식 공급 업소 지정

 

【 청년일보 】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당뇨와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 및 통증·염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인기 건강·의료용품들을 최대 7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쿠팡을 '당뇨병 소모성 재료 지원 정식 공급 업소'로 지정함에 따라 환급 대상인 당뇨병 관리 제품을 구매할 경우, 요양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다. 


쿠팡에서 의료기기인 혈당측정 검사지, 채혈침 같은 당뇨 관리 제품(당뇨병 환자 소모성 재료)을 구매하면, 공단에서 환급 받을 수 있다. 당뇨병 환자로 공단에 등록된 자는 지급 기준에 따라 실구입가의 90%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환급 신청이 가능하며, 차상위 대상자의 경우 전액 지원된다. 환급가능한 제품은 상단에 '당뇨 환급가능' 아이콘이 같이 뜬다. 


수시로 혈당 변화를 체크할 수 있는 최신 연속혈당측정기도 기획전에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애보트의 '프리스타일 리브레' 측정기는 손 끝에서 채혈해 혈당을 측정하는 방법이 아니라, 500원 동전 크기의 센서를 팔에 부착해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인기가 높다. 쿠팡은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오는 내달 말 카테고리 개편으로 당뇨 테마관을 신설할 예정이다. 

 

당뇨 관리 전문관과 더불어 혈압과 통증 관리 용품만 모은 전문관도 준비했다. 혈압 관리 용품 전문관에서는 체동감지·블루투스·불규칙 맥파 감지 등 부가기능 종류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혈압계를 찾을 수 있도록 분류했다. 의료기기인 혈압계의 정확한 관리 방법과 사용시 주의사항은 물론 고혈압 등 의학 상식 등 건강정보도 찾을 수 있다. 

 

통증 관리 전문관에서는 적외선 조사기·저주파 치료기·목견인기 등 의료기기를 비롯해 찜질팩과 보호대와 같은 일반 관리 제품을 판매한다. 의약외품으로 파스와 같은 여러 종류의 외형 진통제도 마련됐다. 

 

쿠팡 관계자는 "건강 관리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늘면서 환급 혜택을 누리면서 양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양질의 건강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