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시장 공략"…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 출시

등록 2024.01.03 09:30:19 수정 2024.01.03 09:30:26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짬뽕·명란·마라 등 이색 냉동 만두 3종
젊은 세대 맥주 안주로 냉동 만두 인기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맛과 영양을 고려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으로 짬뽕, 명란, 마라 등 이색적인 맛의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을 출시하며 만두 시장 차별화 공략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냉동 만두가 쉽고 간편하게 조리해 간식이나 식사로 즐길 수 있으면서도 영양균형을 갖춘 메뉴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와 함께 냉동 간편식 제조 기술의 향상으로 전문점 수준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냉동 만두 제품들이 많아진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특히 지난 2023년 3월부터 '호텔컬렉션' 브랜드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만두 6종(한우, 새우, 소갈비, 왕교자, 김치왕교자, 군만두 등)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판매량이 평균 48%씩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만두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다양해지는 소비자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기존 만두에 사용되는 고기, 김치 등 일반적인 속재료 이외에 짬뽕, 명란, 마라맛의 이색 만두 3종 고품질의 원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보인 것이다.

 

특히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 사이에서 맥주와 함께 만두를 즐기는 이색 조합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맛의 만두제품을 선보인다면 맥주 외에 다양한 주류와도 곁들이기 좋은 안주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다.

 

여기에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은 진공반죽기법으로 기포를 없앤 밀도가 높은 반죽을 사용해 쫄깃하고 찰진 만두피의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식품 첨가물로 쓰이는 아스피탐, 아세설팜칼륨과 같은 감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은 에어프라이어 또는 프라이팬 조리 시 바삭한 군만두로, 찜기나 전자레인지 조리 시 부드러운 찐만두의 형태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조리 시간은 10분 내외로 쉽고 간편하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호텔컬렉션 호만두' 짬뽕, 명란, 마라맛 3종을 편의점 CU에서 구매 시 한 개를 무료로 더 증정하는 '1+1' 행사 등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조리와 취식이 간편할 뿐 아니라 맥주 안주로도 냉동 만두를 찾는 소비자들 또한 많아지며 주류와 조화가 좋은 이색적인 속재료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입맛을 반영해 남다른 경험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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