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가치소비 공략... 바버, 스타필드 수원점 매출 2억원 돌파

등록 2024.02.13 11:05:18 수정 2024.02.13 11:05:55
전화수 기자 aimhigh21c@youthdaily.co.kr

오픈 2주만 매출 2억 돌파, 약 3만명 이상 매장 방문
수원 방문 2030세대, 바버 메인 타겟 고객층과 일치

 

【 청년일보 】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13일 매장 오픈 2주만에 누적 매출이 2억을 돌파했으며 약 3만명 이상이 매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바버측은 수원 바버의 인기 요인으로 현장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방문객이 젊은 20,30대 소비층으로 바버를 소비하는 주 타겟 고객층과 일치 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수원에 선보인 바버 메가 스토어 매장 또한 바버에서 유통되는 통합 라인들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특징이 있다. 

 

왁스 재킷의 재왁싱 과정을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리왁스 스테이션’, 80년대초 당시 왁스자켓을 전시해 바버의 헤리티지를 경험 할 수 있는 ‘헤리티지 전시존’ 등 매장 내부에 다양한 체험 공간을 구성해 놓은 것도 오프라인 매장의 중요한 요소인 체류 시간을 확대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바버를 전개하고 있는 LF 수입사업부 허정현 팀장은 "스타필드 수원을 방문하는 젊은 고객층이 프리미엄 의류에 대한 니즈가 강해 브랜드 헤리티지가 확실한 바버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며 "바버는 워크웨어에 기반한 아메카지룩(아메리칸 캐주얼)이나 프레피룩 등 포멀한 스타일에 매치 했을 때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로 올해 봄 시즌 바버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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