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취향 시대"...에이블리 4910,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 4.8배 '껑충'

등록 2025.05.15 17:18:28 수정 2025.05.15 17:18:28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주문 수·고객 수 '급증'

 

【 청년일보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취향 기반 운동 열풍에 4월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이 4.8배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4910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배(380%) 늘었으며, 주문 수(300%)와 주문 고객 수(230%)도 각각 큰 폭으로 상승했다.


풋살, 러닝, 헬스 등 종목별 의류 및 운동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 '스포츠 페스타'(16~21일) 행사 기간 4910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배 이상(352%) 급증했다. 운동에 대한 고객 수요는 검색 데이터에서도 관찰됐다.


지난달 4910 내 '러닝' 검색량은 전년 대비 5배 이상(446%) 급증했으며, '수영'(90%), '풋살'(76%) 등도 많이 검색했다. 같은 기간 '러닝복'(474%), '러닝화'(425%), '수영복'(429%), '유니폼'(48%) 등 각 종목별 상품 검색량도 늘었다.


브랜드별 거래액 성과도 돋보였다. 지난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4910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731%) 증가했으며, '뉴발란스'(255%), '나이키'(150%)도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동기간 최근 MZ세대 '러닝족'에게 각광받고 있는 브랜드 '호카오네오네'는 3.5배가량의(249%)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으며, 트레킹화로 주목받는 '호파라' 상품 거래액은 136배 이상(1만3천512%) 급증했다.

 
4910은 스포츠 카테고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전문관을 별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4910 스포츠 전문관은 '아디다스', '뉴발란스', '나이키', '아식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부터 수영복 전문 브랜드 '아레나', 스위스 러닝화 브랜드 '온러닝' 등 각 종목별 대표 브랜드까지 폭 넓은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축구∙풋살', '러닝', '피트니스', '스윔웨어(수영복)' 등 고객 관심사를 반영해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 상단 또는 숏컷 메뉴를 통해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배치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4910 관계자는 "일상복부터 스포츠 의류까지 TPO(시간·장소·상황)별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남성 패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