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사구일공(4910), 온보딩 앱 화면 개편 효과로 첫 구매자 수 9배 증가.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2/art_17423726313826_742e3a.jpg)
【 청년일보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신규 고객 대상 '온보딩(On-boarding)' 앱 화면 개편 효과로 첫 구매자 수가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4910(사구일공)'은 '패션이 쉬워지는 순간'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2023년 6월 베타 론칭을 거쳐,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4910은 지난 1월,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도 취향에 딱 맞는 상품을 추천받고 앱(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앱 최초 실행 화면인 '온보딩 화면'을 개편했다.
남성 고객이 쇼핑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인지도, 가성비, 퀄리티(품질)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하고, 가장 중시하는 요소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선호하는 쇼핑 스타일을 구체화하고, 보다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시함으로써 기존 온보딩 방식 대비 정교한 스타일 추천이 가능해졌다.
개편을 실시한 지난 1월, 4910 첫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9배(800%) 증가했으며, 신규 회원 수도 6배(500%) 늘었다.
4910은 상품 탐색 및 구매 이력이 없어도 고도화된 취향 추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4910 관계자는 "남성 고객의 패션 취향이 점점 더 세분화되는 가운데, 앱의 '첫인상' 역할을 하는 온보딩 화면에서부터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정확하게 추천받아 보다 손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유저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며 '쉽고 편리한 남성 패션 플랫폼'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4910은 오는 25일까지 '봄옷대축제'를 실시한다.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팩을 전 회원 대상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참여 가능한 최대 1만 포인트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시간 이내에 팀원 모으기에 성공하면 팀 전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팀 모으고 전 상품 쿠폰 받기' 행사도 준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