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 2차 업데이트로 6차 전직 신규 스킬 코어 '어센트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사진=넥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7297340294_10b876.jpg)
【 청년일보 】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6차 전직 신규 스킬 코어 '어센트 스킬'을 추가하는 등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7일 넥슨에 따르면, '어센트 스킬'은 6차 전직 스킬 코어인 '오리진 스킬'에 이은 신규 스킬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직업 '렌'을 포함한 47개 전직업에 추가된다. 보스 전투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최대 3회까지 스킬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 시 짧은 시간 무적 상태가 되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여름 이벤트 '황혼빛 전야제'의 2차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내달 20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1천마리 처치로 시작해 이후 300마리 처치마다 등급 상승에 도전하고 달성 등급에 맞춰 보다 많은 성장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버니아 무역왕'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대 9단계까지 도전할 수 있으며 직접 선택해 등급 상승에 도전하거나 현재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출석 이벤트 '에버니아의 선물'에 일정 출석 구간마다 하루에 두 가지 보상을 지급하는 '스페셜 답사'를 진행하고,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게이지를 채우면 최대 30회까지 몬스터 처치와 추가 경험치를 지원하는 '즐거운 오아시스' 이벤트를 시작한다.
또한, 내달 20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금고 티켓을 모아 아이템 획득에 도전하는 '골드리치의 비밀 금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장의 티켓을 사용해 금고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으며 라운드마다 오직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당첨 번호로 선정된다.
황금 금고는 매일 1라운드씩 5주간 총 35라운드로 운영되며 '솔 에르다 조각', '영겁의 황금 태엽' 등의 보상 획득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다이아 금고는 매주 1라운드씩 총 5라운드로 구성되어 당첨 시 '리미티드 라벨', 데미지 스킨, 메이플 홈 테마 등 풍성한 규모의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부터 '넥슨온' 앱에서 제공하는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넥슨링크'를 활용해 PC에서 실행 중인 '메이플스토리'를 모바일과 연동해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아울러 보스 몬스터 '가디언 엔젤 슬라임'과 '발드릭스'의 패턴을 개선하고 장비, 상점, 캐시샵 등의 UI를 다듬는다.
또, 내달 21일까지 PC방 일일 접속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PC방 이벤트를 진행하고 내달 20일까지 '솔 에르다', '카르마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PC방 전용 프리미엄 기프트샵을 운영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신규 스킬 코어 '어센트 스킬' 등 여름 2차 업데이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