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마일데이 vs 그랜드십일절"…G마켓·11번가, 가을 온라인 쇼핑戰 '활활'

등록 2025.11.08 08:00:02 수정 2025.11.08 08:00:15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11월 대표 쇼핑 프로모션 개막…오는 11일까지 생필품·전자제품·e쿠폰 등 '파격 할인'
G마켓, 알리바바 합작법인 설립 후 최초 행사…11번가, '원조 11월 쇼핑 프로모션'
토종 1세대 이커머스 할인 경쟁 '치열'…"가을·겨울 수요 선점 통해 실적 반등 기대"

 

【 청년일보 】 대한만국 1세대 토종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과 11번가가 11월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G마켓과 11번가는 전년 대비 더욱 강화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을·겨울 수요를 선점하고, 4분기 실적 개선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11번가는 각각 업계 최대 할인 행사 중 하나인 빅스마일데이와 그랜드십일절을 개최하며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치열해지는 이커머스 업계 경쟁에서 양사의 우열을 가늠할 수 있는 할인 행사가 될 것"이라며 "각사가 경쟁력을 가진 카테고리가 상이한 만큼 소비자들에게도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 G마켓, '합작 법인' 설립 이후 첫 행사…"할인 혜택 대폭 강화"

 

먼저 G마켓은 오는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그룹이 알리바바와 합작법인을 설립한 이후 처음 전개되는 대규모 행사다.

 

이에 G마켓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약 3만명의 셀러가 참여한 가운데, 3천만여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고객의 가격 할인 체감율을 높이기 위해 자체 할인지원금을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G마켓은 가격 혜택 강화를 위해 할인쿠폰에만 550억원을 투입했다. 기존에 셀러와 공동 부담하던 쿠폰 할인 비용을 G마켓이 전액 부담하기로 하면서, 셀러는 상품 가격 경쟁력 확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G마켓의 직접 지원 할인과 셀러의 추가 할인 효과가 시너지를 발휘하는 동시에 소비자는 한층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G마켓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최대 30만원의 다양한 할인쿠폰팩을 제공한다.

 

총 100만원 상당의 쿠폰팩은 생필품, 식품, 패션 등 10만원 미만의 상품에 적용하는 할인쿠폰과 디지털, 가전, 가구 등 고단가 상품에 적용하는 할인쿠폰 등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활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카드 결제 할인 및 브랜드 중복 할인 등에도 수십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연중 최저가에 도전하는 '특가상품' 라인업도 한층 강화했다.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는 특가상품은 매일 오전 10시에 공개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애플워치 SE2 ▲LG 스탠바이미2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압타밀 분유 ▲레노버 패드 프로 ▲샤크닌자 블랜더 ▲드리미 음식물처리기 ▲갤럭시탭 S10울트라 등이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 및 광고 캠페인 등 마케팅 투자도 대폭 늘려 고객 유입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G마켓은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다양한 홍보 모델도 적극 기용했다. 이번에 G마켓이 발탁한 광고 모델은 설운도, 김종서, 환희, 민경훈 등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유명 인사를 섭외했다는 게 특징이다.

 

새로운 G마켓과 빅스마일데이를 알리는 광고 캠페인에도 역량을 집중했다.

 

업체 측은 트로트, 락, R&B 등 장르별 레전드 가수를 모델로 기용, 유쾌하고 중독성 있는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광고는 각 아티스트의 대표곡을 빅스마일데이 대표 카테고리인 가전·디지털·패션·식품과 연결해 언어 유희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가 적용됐다.

 

특히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 광고로 큰 화제를 모았던 김경호와 박완규가 특별 출연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합작법인 출범 이후 첫 대형 프로모션으로, 고객과 셀러 모두가 변화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준비했다"며 "역대 최대 자원을 투입해 가격 경쟁력과 상품 다양성을 모두 잡은 화려한 쇼핑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 할인 상품 1천만개 '대방출'…"로봇청소기·e쿠폰 최저가 판매"

 

11번가도 같은 기간까지 그랜드십일절을 진행한다.

 

11번가는 올해 행사에서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로보락 등 국내외 브랜드 200여개가 함께하는 가운데, 7천여 판매자가 1천만개 이상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그랜드십일절에서 11번가는 브랜드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인기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구체적으로 로보락의 2025년 스마트 프리미엄 라인 중 하나인 'Q레보 L'을 53% 할인한 50만원대에, 드리미 2025년 인기 모델 'X40 Ultra'를 82만원대에 한정 판매한다.

 

또한 'LG OLED evo TV(42인치, 89만원대)', '삼성 그랑데AI 세탁기·건조기 세트(21kg·17kg)'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e쿠폰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작년 그랜드십일절에서 4일만에 누적판매액 11억원을 돌파한 '웨이브(Wavve) 12개월 이용권'은 41% 할인한 7만7천원(스탠다드 요금제)에 판매한다.

 

특정 시간대에 높은 할인율을 앞세우는 '딜 상품'들도 준비했다. 오는 10일까지 하루 4번(오전 11시, 오후 3시·7시·11시), 11일에는 자정부터 오후 11시까지 매 시각 실시하는 타임딜은 총 1천800여개 인기 상품을 확보했다.

 

8일 오후 7시 타임딜을 통해서는 '일월 마이크로 카본 전기매트'를 균일가 3만4천900원에 선보이고, 9일 오후 7시에는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브라운 전기면도기9 PRO'를 날면도기 질레트랩스, 세정액 2개와 함께 단독 패키지 구성으로 19만9천원에 판매한다.

 

11일 자정에는 '삼성 갤럭시 북4(NT750XGR-A31A)' 16GB 제품을 57만9천원에 판매한다.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에서는 인기 로봇청소기를 방송 한정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8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는 '드리미 X50 Ultra'를 89만9천원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악세서리 키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9일 오후 9시 라이브 방송에서는 '로보락 S9 MaxV Ultra'를 151만원에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청소기 세정액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딥클린 28입·3개'(10일 오후, 1만6천900원)' 등 인기 생필품을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할인가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단 하루동안 인기 브랜드 1곳의 인기 상품들을 할인 판매하는 '원데이빅딜'도 매일 오픈한다.

 

특히 이번 원데이빅딜에는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들이 참여해 특별 사은품과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타임 커머스 '10분러시'와 '60분러시'도 평소보다 두 배 규모를 확대해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 두 차례에 걸쳐 각 10개씩 할인 상품들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매일 오후 9시부터 밤 12시까지 외식 e쿠폰을 매일 2개씩 최대 55% 할인 판매하는 '심야배달'을 비롯해 인기 마트 상품 5개를 할인 판매하는 '심야마트'도 신규 오픈한다.

 

11번가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신규 혜택도 마련했다.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회원 전용 패밀리딜 100여 개를 비롯해, 최근 3개월간 구매 이력이 없는 11번가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e쿠폰을 500원에 판매하는 '웰컴백 500원딜'을 준비했다.

 

T멤버십 고객 대상 브랜드딜도 매일 진행한다.

 

11번가는 ▲상품을 지인에게 추천(링크 공유)하고 구매가 이뤄지면 추천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3%(최대 5천원)를 11페이 머니로 지급하는 '머니백' ▲5개 미션별로 최대 1만11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미션 어드벤처' 등을 11일간 운영한다.

 

또한 '3천원 릴레이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을 행사기간 3차례에 걸쳐 제공한다. 여기에 11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더해 3차 쿠폰까지 사용 시 총 5천포인트를 11일에 지급한다.

 

그랜드십일절 엠블럼 부착 상품 대상 '2천원 장바구니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도 매일 아이디당 1장씩 제공한다.

 

박현수 11번가 사장은 "11월 쇼핑축제의 원조라는 명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혜택을 확보했다"며 "이번 그랜드십일절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11번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쇼핑의 설렘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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