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휴온스엔이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인지 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7일 휴온스엔에 따르면 휴온스엔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낙스.엔(PANAX.N)’의 두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인지코어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인지 기능 개선과 기억력 향상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은 국내 자생 식물인 황칠나무에서 얻은 천연물 소재다. 해당 원료는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한 기능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했으며,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임상 결과, 일일 600mg 섭취 시 신경인지기능검사 총점 및 주의력·기억력 항목이 유의미하게 향상됐다. 특히 언어와 기억 기능과 관련된 좌측 혀이랑 및 쐐기엽 부위의 대뇌 피질 두께가 증가했다.
‘인지코어 스틱’은 이러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루 한 포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두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제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휴온스엔 관계자는 “인지코어 스틱은 식약처가 인정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개발된 두뇌 건강 솔루션이다”라고 강조하며 “인지력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파낙스.엔(PANAX.N)’은 “‘자연에서 찾은 과학적 답’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휴온스엔이 새롭게 선보이는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휴온스엔은 천연물 개별인정형 원료 기반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