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가 제천시 사회복지시설에 쌀 1t을 기부했다. [사진=휴메딕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8/art_17581053615673_c046bf.jpg)
【 청년일보 】 휴메딕스가 추석 명절을 맞아 제천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쌀’을 후원하며 ESG 경영을 실천했다.
휴메딕스는 지난 16일 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역 소외 계층에 쌀 총 1톤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독거어르신과 기초수급대상자, 장애인 가족 등에 쌀을 전달했다. 금번 후원은 지역 내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도록 돕는 취지로 진행됐다.
휴메딕스는 공장이 위치한 제천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왔다. 지난 2월 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매월 100만원의 복지기금을 정기적으로 양 기관에 후원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한 참여형 봉사프로그램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제천공장 임직원은 양 기관과 연계해 매 분기 배식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동계물품 기부행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강민종 휴메딕스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실천과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적극 이행할 것”이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