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네오위즈는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한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Shape of Dreams)'가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스팀 창작마당'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창작마당을 통해 다양한 게임 모드(MOD)를 편리하게 설치하고, 게임 환경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확장해 나갈 수 있다.
또한 엔드 게임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새롭게 추가된 하드코어 도전 모드 '림보'에서 단계별 캐릭터 등반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증명한 이용자는 특별 휘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강력한 '히든 보스'와 '베스퍼' 신규 스킬을 도입해 도전 요소를 강화하고, 전략적 플레이의 폭도 넓혔다.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신규 기억'과 '정수 아이템'을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밸런스 조정으로 다채로운 빌드 제작을 지원한다. 여기에 '신규 환상피 5종'과 '무작위 이벤트', 그리고 아이템 밴 시스템 '소멸'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1인 및 협동 플레이시 원하는 빌드를 정교하게 완성하는 전략적인 재미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스팀에서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 출시 이후 가장 큰 할인율이다.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내년 1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모자' 보상을 지급하며, 스팀 겨울 세일이 시작되는 이달 19일부터 약 한 달간 '겨울 축제 특별 백일몽' 퀘스트를 달성하면 추가 보상으로 '크리스마스 장신구'를 증정한다.
한편, '셰이프 오브 드림즈'는 역동적인 로그라이트 액션과 MOBA 스타일의 전투를 결합한 PC 게임이다. 150종 이상의 아이템 조합을 통해 매번 새로운 전투 빌드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로 한층 깊어진 후반부 게임 루프를 선보일 전망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