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2020년 조직개편..‘디지털고객부문’ 신설 주목​​​​​​​​​​

등록 2019.12.27 19:32:24 수정 2019.12.27 19:32:35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기존 2총괄 9부문 27본부 140부→1총괄 9부문 25본부 140부 개편
신사업추진파트도 신설..신사업 발굴 및 헬스케어 비즈니스 추진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지난 6일에 실시한 파트제 도입 등 부서 단위 1차 조직개편에 이어 경영진 조직개편 및 임원·부서장 인사를 27일 실시했다.​​

 

이번 조직개편과 관련, KB손보 관계자는 “속도와 실행력 중심의 디지털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영업채널 최적화 지속 및 미래운영모델 기반을 확보하는 등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기존 상품총괄과 영업관리총괄의 2총괄 체제에서 경영총괄로 단일화된 체제를 도입함으로써 상품과 영업채널 및 경영관리 등 부문간 협력과 조정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략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고객부문 및 디지털전략본부를 신설하는 등 기존의 ‘2총괄 9부문 27본부 140부’에서 ‘1총괄 9부문 25본부 140부’로 개편했다.​​

 

신설된 디지털고객부문 산하에는 디지털전략본부, 다이렉트본부, IT본부 및 고객 관련 부서를 배치하고 신사업추진파트를 신설해 디지털전략 추진을 위한 통합 구동 체계를 구축했다. 신사업추진파트에서는 보험 본업 역량을 활용한 신사업 발굴 및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전략영업부문을 GA영업부문으로 변경하고, GA본부를 수도권과 지방권으로 분리해 영업채널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조직편제를 더 강화했다. 아울러 TC사업본부를 신설함으로써 영업채널별 운영체계를 명확화하고, 미래운영모델 기반을 확보하고자 했다.​​

 

이밖에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소비자보호에 대한 조직 강화도 이뤄졌다. 기존 고객부문에 속해 있던 소비자보호본부를 CEO직속으로 별도 분리함으로써 소비자보호 강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금융소비자 모범규준에 따른 독립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 인사 및 부서장 인사도 단행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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