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한국씨티은행과 ‘대출비교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등록 2019.12.30 10:04:50 수정 2019.12.30 10:05:00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통신데이터 활용한 신용평가..금융이력 부족자도 빠른 대출이용 및 금리·한도 혜택 가능

 

【 청년일보 】 핀크(Finnq, 대표이사 권영탁)는 한국씨티은행과 ‘대출 비교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핀크는 총 6곳의 은행과 업무 협약을 완료하고 고객 혜택을 위한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핀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통신데이터 등 비금융정보를 활용한 대출 비교 서비스 관련 혁신 금융 서비스를 지정받고, 새로운 신용평가 방식의 ‘핀크 T스코어’와 이를 기반으로 맞춤 대출상품을 중개하는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크 T스코어로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와 달리, 금융 이력 부족자도 쉽고 빠른 대출 이용 및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실제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최대 1.0%까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는 맞춤형 대출 상품을 조회하고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어 간편하다.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에선 최근 제휴를 맺은 한국씨티은행을 비롯해 ▲광주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까지 제1금융권 및 제2금융권 다수의 대출 상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는 고객이 여러 은행의 문을 두드리지 않아도 핀크 앱을 통해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 간편한 방법으로 대출 상품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마련한 혁신 금융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현재까지 총 6곳의 금융사와 협력 중이며, 앞으로 금융 혜택에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 기관의 수를 공격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핀크는 지난 18일 핀테크사까지 전면으로 시행된 오픈뱅킹을 기점으로 높았던 금융사 간 벽을 허물고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협업은 물론,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위해 신한카드와 손을 잡는 등 금융의 혁신을 위한 업무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