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이 2017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을 23일부터 신청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소득분위에 따라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장학금이다.
신청기간은 23일 9시 부터 9월 6일 18시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지만 마감일에는 18시까지만 가능하다.
접수후 서류제출은 23일부터 12일까지이고 가구원 동의도 12일까지 이뤄져야한다.
신청대상은 신입·편입·재입학생과 복학생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1~2일 이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장학금메뉴로 들어가 서류제출현황에서 제출대상여부를 확인한뒤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이 원칙이지만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이 재학생인데 1차 신청을 못했다면 구제신청서를 제출해 재심사를 받을 수 있다.
서류를 제출할때는 생략이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해야 하며 이혼, 혼외 자녀, 전혼 자녀 등 가족관계의 전부 사항을 증명할 필요가 있다면 가족관계증명서를 꼭 제출해야 한다.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는 "조금 더 안정된 환경에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장학금제도인 만큼 잊지말고 신청해 혜택을 받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