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만병의 근원으로 꼽힌다. 그만큼 제때 스트레스를 푸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직무향상과 조직 내 갈등 등의 문제들로 인해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정부는 직장인 스트레스 상담프로그램(EAP)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장인 스트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300인 미만 중소기업 근로자만을 대상으로 한다.
관계당국에 따르면 EAP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근로복지넷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그 다음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상담의 경우, 게시판이나 채팅, 전화상담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담분야와 상담사를 선택하고 상담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오프라인 상담의 경우, 개별상담이나 집단상담, 1대1 대면상담 중에 원하는 방식을 선택한다. 이후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상담분야와 상담사를 고르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