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본격 진출

등록 2020.09.09 12:04:46 수정 2020.09.09 12:28:31
이승구 기자 hibou5124@youthdaily.co.kr

‘100LABS’ 론칭…“불필요한 마진 줄이고 소비자 니즈 반영”
‘엄마의목욕탕레시피’, ‘쌀롱드리’ 등 뷰티제품 우선 선보여

 

【 청년일보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100LABS는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다. 이를 통해 뷰티케어를 시작으로 일상용품, 유아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와 제품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라는 게 대상그룹의 설명이다.


100LABS는 ‘엄마의목욕탕레시피’와 ‘쌀롱드리’ 등 뷰티케어 제품을 먼저 선보인다. 


엄마의목욕탕레시피는 집에서 즐기는 엄마의 스킨케어 비법을 콘셉트로 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이를 통해 마스크팩, 바디밀크, 바디필링패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쌀롱드리는 고급 쌀 상점을 의미하는 프랑스어로, 유기농쌀로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다. 전 제품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폼클렌저, 파우더워시, 에센셜 토너, 인텐시브 크림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100LABS 제품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오픈 프로모션으로 신규 회원 가입 시 20%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이커머스를 통해 불필요한 유통 마진을 줄이고 소비자 트렌드와 니즈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나갈 것”이라며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 ’라이틀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축적해 온 온라인 사업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에스앤은 100LABS를 통한 라이프스타일 사업, 우수 글로벌 브랜드 발굴 및 제휴사업 등을 추진하는 대상홀딩스 자회사로, 대상홀딩스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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