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신제품 ‘콩담백면 매콤짜장면’ 출시…”대체면 라인업 확대”

등록 2025.05.26 16:05:06 수정 2025.05.26 16:05:06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2021년 선보인 국내 최초 두유면 ‘콩담백면’, 연평균 매출 약 106% 증가

 

【 청년일보 】 대상㈜ 청정원이 여름을 맞아 신제품 ‘콩담백면 매콤짜장면’을 출시하고, ‘콩담백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당류, 탄수화물 등 과도한 영양소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대체식품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일찍이 지난 2021년 6월,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국내 최초 두유면 ‘콩담백면’을 출시한 바 있다.

 

사리면 1인분(150g) 기준 30Kcal의 칼로리와 당류 0%, 글루텐 프리, KETO 인증 등으로 구성했다.

 

실제로 ‘콩담백면’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고, 올해 1월~4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콩담백면 매콤짜장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1인분 기준 열량은 110㎉로, 시판 짜장라면 대비 약 6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짜장 소스는 샬롯과 춘장을 함께 볶아 짜장 풍미를 살렸으며 청정원 순창 고추장과 국산 청양고추로 매콤함을 추가했다. 특히, 대상㈜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첨가해 칼로리와 당류 함량을 낮췄다.

 

또 삶거나 볶을 필요 없이 체에 걸러 물기만 제거한 뒤 건더기와 함께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2분 30분가량 데운 후 짜장 소스를 뿌려 비비면 완성할 수 있다.

 

신제품 ‘콩담백면 매콤짜장면’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쿠팡, 네이버,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윤정원 대상㈜ 냉동편의식CM장은 “콩담백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칼로리와 당류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매콤짜장면’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건강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해 콩담백면의 차별화된 메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콩담백면은 새롭게 출시한 ‘매콤짜장면’을 포함해 현재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등 총 6종의 소스 구성 간편식 제품과 함께 면 사리로만 구성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까지 총 7종의 콩담백면 라인업을 갖췄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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