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출시. [사진=대상]](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7/art_1757495591189_0fc130.jpg)
【 청년일보 】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칼칼하고 진한 맛의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한 번에 많은 양을 비축해두고 먹는 것에서 소용량으로 자주 구매해 여러 종류의 김치 맛을 즐기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중부식 양념을 기반으로 한 기존 맛김치 제품 라인업에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추가해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아삭한 배추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만들어 도마나 칼, 가위 등이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맛볼 수 있고, 1.2㎏의 소용량 PET 타입 용기에 담아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등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종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채널까지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종욱 대상 신선식품CM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소용량 김치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정통 전라도 김치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라도 맛김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챙긴 맛김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