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암 인식 개선 도모"...동양생명 ‘희망별빛 캠페인' 진행

등록 2021.09.30 13:58:49 수정 2021.09.30 14:23:05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맞손
소아암 인식 개선한 노래 제작...인스타그램 이벤트도

 

【 청년일보 】 동양생명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해 ‘2021 소아암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오프라인으로 소아암 인식 개선을 위한 ‘희망별빛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작년에 이어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동양생명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나gwana’와 손을 잡고 소아암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는 노래를 제작했다.

 

영상을 보고 소아암과 관련해 새롭게 알게된 내용을 캡쳐한 뒤 이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캠페인 굿즈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12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이번 노래를 듣고 소아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당사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앞으로도 소아암 환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소아암 인식 개선 캠페인 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매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환아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소아암 완치자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 전달과 소아암 치료비 지원 등 소아암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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