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발굴 위해 전국 순회

등록 2023.04.20 15:44:33 수정 2023.04.20 15:45:02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14개 시도 찾아 '1대1 MD 상담회' 개최
상품화 과정 거쳐 순차적 론칭 지원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 상담회'를 통해 총 90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3월 전북과 제주를 시작으로 진행된 1대1 MD 상담회는 충남·광주·인천 등 주요 지역도시를 거쳐 지난 19일 경기도를 끝으로 전국 14개 광역시도에서 개최됐다.


홈앤쇼핑은 이번 지역별 MD 상담회와 심사를 거쳐 총 9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일사천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MD 상담회는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를 위한 멘토 역할도 수행했다. TV홈쇼핑 방송기회의 유무를 떠나 실제 MD와의 소통으로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제고하고 입점 관련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중소기업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별로 총 24개의 '전국 1등 농어촌 상품대전' 제품을 별도로 선별해 지역 특산물 홍보 및 맛집을 연계한 판매 프로그램 선보여 일사천리 지원방송의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창립과 함께 꾸준히 진행해온 1대1 MD 상담회를 통해 약 1천238개의 중소기업이 판로 확대 효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도우미라는 사명을 가지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홈앤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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