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트렌드 반영"…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 5종 출시

등록 2023.06.19 11:04:31 수정 2023.06.19 11:04:54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고함량 단백질 간편섭취 가능한 요리소재 제품 구성
테스트 론칭 후 니즈 파악…의견 반영 상품 연내 출시
카테고리 확장 포트폴리오 강화…"라인업 지속 확대"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단백질 트렌드' 확대에 맞춰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 '고단백'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cheat key) 소스' 2종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이달 말까지 '테스트 론칭' 이벤트를 통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품질 관련 설문 등을 진행하고, 소비자 니즈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해 연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계란·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실제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3분의 1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을 넣은 담백한 제품으로 1개당 단백질 함량이 24g이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 높은 단백질 함량(1인분 150g당 22g)에,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를 추가해 열량 부담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우유·밀 단백질을 이용해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린 제품으로, 생면의 제면 공정을 그대로 사용했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일명 '속세의 맛'으로 불리는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을 가미하면서 당 함량을 낮춘 '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와 입맛을 돋우면서도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로 구성된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제품들은 CJ제일제당이 전국 20~50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단백 혁신 제품 아이디어' 조사를 토대로 기획됐다. 


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 강화, 건강 등 목적으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로틴 제품에서 일상 식사로 질리지 않는 맛과 품질, 조리 간편성, 합리적 가격 등에 대한 수요가 있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외 프로틴 트렌드가 우유·닭가슴살 등 동물성 단백질만 섭취하기 보다는 고함량의 동물성·식물성·수산 단백질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다양한 고단백 신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