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단독 기획 ‘공구핫딜’ 진행

등록 2024.04.10 10:23:59 수정 2024.04.10 10:24:26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28일 창립 기념 ‘THE(더) 큰 세일’을 맞아 ‘공구핫딜’ 상품을 100여개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공구핫딜이란 고물가로 인해 늘어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파트너사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한 가성비 브랜드다. 

 

공구핫딜 상품은 기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던 상품들의 용량을 늘리거나 가격을 20% 이상 낮춰 제작해, 기존 상품 대비 가격 메리트가 우수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공구핫딜 상품은 출시 후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출시일인 지난달 28일 부터 지난 8일까지 12일까지 100여개의 공구핫딜 상품 중 70개의 상품이 해당 상품군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풀무원 국산 특등급 무농약 콩나물(480g)’과 ‘공구핫딜 호두(1kg)’의 경우 상품군 내 매출 구성비가 약 40%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공구핫딜 상품은 즉석밥, 견과류, 휴지 등 인기 먹거리와 생필품 위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CJ 작은햇반(130g, 10입)’을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기존 상품인 ‘CJ 작은햇반(130G, 6입)’이 적게 먹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을 파악, 나들이 시즌에 맞춰 10입 대용량 규격으로 제작해 1입 가격을 기존 대비 30% 이상 낮췄다. 

 

‘공구핫딜 호두(1kg)’는 샐러드나 요거트, 디저트 등 건강식에 많이 활용되는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으로 준비한 단독 기획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기존 450g 용량의 유사 상품보다 2배 이상 많고 가격은 동일해 가성비 메리트를 극대화했다. 

더불어 ‘나무야 벚꽃에디션 3겹 화장지(30m, 30롤)’는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판매하는 대형 롤티슈 중 단위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또한 물가 안정을 위해 식용유, 간장, 두부, 콩나물 등 주요 식재료를 공구핫딜로 출시해 선보인다.  

 

먹거리 외에도 주요 건강식품 또한 공구핫딜로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미에로 화이바(1.2L, 2)’를 2입 기획으로 준비해 판매하고, ‘아임비타 이뮨플러스(23.5g, 15입)’를 12입 규격에서 추가 3입을 증정해 단독으로 판매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