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세대 취향저격"…GS25, '깜자·베베더오리' 협업 상품 출시

등록 2024.04.24 11:42:25 수정 2024.04.24 11:42:34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GS25는 이달 24일부터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주요 대상 고객으로 인기 캐릭터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출시되는 상품은 ▲깜자X크림치즈머핀 2종 ▲베베더오리X에그불고기 조리빵 3종 등이다.

 

깜자와 베베더오리는 귀여운 모습에 솔직한 입담과 개성 있는 세계관으로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메신저 상에서 10·20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이모티콘 캐릭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25는 이번 상품들에 단순히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포장지를 채택한 것뿐 아니라, 내용물의 주재료도 각각 제휴 이모티콘 캐릭터의 핵심적인 개성이 연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깜자 협업 상품에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감자를 활용한 큐브 감자샐러드를 활용했고, 베베더오리 컬래버 상품에는 캐릭터의 노란 주둥이를 포인트로한 계란 프라이가 주재료로 쓰여 햄버거, 잉글리시머핀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된다.

 

GS25는 각종 SNS 트렌드 분석을 통해 캐릭터 제휴 업무 뿐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개발하는 담당자를 따로 두고, 잘파세대를 위한 전략 상품 개발을 점차 확대하기로 했다.

 

조현정 GS25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GS25는 미래 고객인 잘파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캐릭터 컬래버 뿐 아니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상품 내용물 구성과 가격 정책까지 섬세하게 기획해 소비자들의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고 한다”고 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