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PB 흰 우유, 소용량 라인업 확대…"고물가 반영"

등록 2024.05.24 09:04:02 수정 2024.05.24 09:04:10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GS25는 밀크플레이션(milk+inflation)에 편의점 ‘자체브랜드(PB) 흰 우유’에 대한 관심이 늘자 소용량 신제품 2종(▲1974우유 200ml ▲1974우유 500ml)을 출시하고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1974우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GS25 PB 상품으로 프리미엄 1A등급 원유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기존 상품은 ▲1974우유(900ml) ▲1974우유(900ml·2입) 2종으로 GS25에서 판매하는 900ml 용량 흰 우유 대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1월 되려 2종 상품의 가격을 각각 7.7%, 11.6%씩 내려 매출증가세를 이뤄내고 있다. GS25 분석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1974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 2종은 GS25가 절약형 소비 트렌드를 염두에 두고 개발한 만큼 1974 우유만의 차별화된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낮춰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 200ml, 500ml로 구성됐는데 이는 편의점 업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장 작은 용량의 PB 흰 우유 상품이다. 

 

GS25는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200ml와 500ml 상품 판매가는 각각 980원, 1천950원이다. 

 

이로써 GS25 PB 우유는 흰 우유 4종, 가공우유 6종 총 10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GS25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974 우유 4종을 대상으로 6월 한 달 동안 GS PAY로 구매 시 1+1 행사도 진행한다.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지난해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활 필수템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이 높아진 상황이다”면서 “앞으로도 GS25는 대한민국 대표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서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생활 필수템 PB 라인업을 구축하고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 계획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