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단장

등록 2025.01.07 09:34:55 수정 2025.01.07 09:34:55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식약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맞춰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 청년일보 】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맞춰 '액티비아'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했다. 


'기능성표시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기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진 원료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다.


제품에는 배변활동 원활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액티비아의 강점을 부각시키며, 발효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는 일반적인 배양 온도인 40℃가 아닌 사람의 체온과 같은 36.5℃에서 배양되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는 이를 고려하여 핵심 유산균이 활발하게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적의 환경에서 배양한 유산균은 요거트 내 프로바이오틱스와 액티레귤라리스의 함량을 극대화해 섭취 시 더 많은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대상 제품은 액티비아 UP!과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제외한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이다. 리뉴얼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 및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동진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팀장은 "액티비아는 다논의 100여 년 유산균 연구를 통해 엄선한 장 끝까지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논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발효유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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