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리얼플라이스 닭가슴살', 가격 인하 후 판매 급증"

등록 2025.05.09 15:46:52 수정 2025.05.09 15:46:59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GS25는 지난 2월 중순, 가격을 인한한 자체브랜드(PB) 상품인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판매가 급증했다고 9일 밝혔다.

 

GS25는 이 제품의 가격을 기존 2천300원에서 1천800원으로 21.7% 인하한 바 있다. 가격 인하 이후 매출은 급증세를 보이며, 3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43% 상승했고, 4월에는 무려 370%나 증가했다.

 

매출이 늘면서 이익 규모도 20%가량 증가해, 가격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수익이 동시에 오르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 중이라고 회사 측은 말한다.

 

GS25는 이번 가격 인하는 상품의 중량, 원료, 성분, 맛 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직 가격만을 낮춘 것으로, 이미 자사 내 판매 1위 상품이었던 닭가슴살의 이익을 줄이면서까지 단행한 조치라고 설명한다.

 

이 같은 성과는 GS25가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가성비 중심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의 성장과도 맞닿아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월, 고물가 시대에 대응해 일상 소비에 꼭 필요한 생필품과 장보기 품목을 중심으로 ‘리얼프라이스’를 전개하며 1년여 만에 매출 500억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리얼프라이스는 전통 브랜드(NB) 상품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에 우수 제조사와의 협업으로 품질까지 잡은 것이 특징이다. 론칭 초기 6종에서 시작한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현재 계란, 우유, 쌀, 김, 두부, 콩나물 등 50여 종까지 확대됐다.

 

‘신선계란(15입)’과 ‘1974우유 900ml(2입)’ 등 일부 품목은 각각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일상 속 대표 가성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김준혁 GS리테일 냉장냉동팀 상품기획자(MD)는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은 소비자 부담을 낮추면서 GS25와 협력사까지 모두 이익을 보는 대표적 성공 사례”라며 “앞으로도 날씨가 더워지며 식단 관리를 시작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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