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안성재 하이볼 판매 1위 등극…무더위 지속 영향"

등록 2025.07.31 14:33:03 수정 2025.07.31 14:33:11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GS25는 지난 17일 선보인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출시 약 2주 만에 30만 개가 넘게 판매되며 주류 시장의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기존 하이볼 판매 1위를 기록하던 ‘짐빔 하이볼’을 제치고 단숨에 GS25 하이볼 판매 1위에 올라섰다.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안성재 셰프가 직접 다양한 하이볼을 시음한 뒤 가장 맛있다고 극찬한 상품이다. 이후 안셰프는 해당 상품의 공식 모델로 참여해 GS25 공식 SNS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맛 평가 영상과 어울리는 안주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구매 고객층을 살펴보면 2030대 비중이 70%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으며, 40대 고객 비중도 14%에 달해 전 연령대에서 고른 호응을 받고 있다.

 

성별로는 여성 비중이 64%, 남성 비중이 34%로 상대적으로 낮은 도수와 와인 베이스의 은은한 풍미가 여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의 흥행과 휴가철 무더운 날씨로 인한 하이볼 수요 증가가 맞물리면서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GS25의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6% 이상 증가했다.

 

GS25는 이번 히트 상품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와인, 양주 등 다양한 주종과 혼합한 프리미엄 하이볼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취향에 맞춘 고품질 주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하이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안성재 셰프가 선택하고 고객들이 인정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빠른 속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주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하이볼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