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2년 연속 1위 차지…현대차 2위

등록 2025.06.17 15:54:38 수정 2025.06.17 15:54:50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2% 성장한 122조1천870억원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122조원이 넘는 브랜드 가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는 17일 서울 광진구에 있는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5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 및 영향도,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한 종합 분석·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의 가치 총액(작년 공시 기준)은 전년 대비 9.6% 증가한 234조7천717억원을 기록했다.

 

인터브랜드는 "지난해는 장기적인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민첩하고 유연한 전략과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낸 국내 브랜드의 노력이 특히 두드러진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 2위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2% 성장한 122조1천870억원을, 현대자동차는 14.6% 상승한 27조9천284원을 달성했다.

 

기아(3위)와 네이버(4위)의 브랜드 가치도 같은 기간 각각 16.6%, 8.9% 상승한 9조8천283억원, 7조8천612억원을 기록했다. LG전자는 전년보다 40.9% 상승한 7조8천571억원의 브랜드 가치로 5위를 차지했다.

 

상위 5개 브랜드의 가치는 총 175조6천621억원으로 50대 브랜드 전체 가치의 74.8% 수준이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