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보다 뜨거운 유통가(下)] "여름 시즌 공략"…뷰티업계, 한정판·페스티벌 마케팅 '활발'

등록 2025.07.06 08:00:01 수정 2025.07.06 08:00:20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인기 캐릭터 '깜자'와 여름 시즌 한정판 제품 출시
토니모리, '워터밤 서울 2025'서 퍼펙트립스 쇼킹립 활용 체험 부스 마련
스나이델뷰티, '파워퍼프걸' 콜라보...6종 아이템 구성 한정판 컬렉션 출시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에 발맞춰 유통업계의 여름 준비도 한층 빨라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을 비롯해 프로모션, 체험형 공간 기획 등 다각적인 전략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할인도 브랜드 전략"…식음료업계, 전방위 세일로 고객 유혹
(中) "무더위, 할인으로 극복"…마트업계, '여름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전개

(下) "여름 시즌 공략"…뷰티업계, 한정판·페스티벌 마케팅 '활발'


【 청년일보 】 뷰티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MZ세대를 겨냥한 체험형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즌 한정판 제품과 인기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대형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X깜자' 여름 한정판 제품 출시


6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는 인기 캐릭터 '깜자'와 협업해 여름 시즌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깜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강아지 이모티콘 캐릭터다. 라네즈는 이번 깜자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세 가지 여름 스킨케어 아이템(젤크림스킨·워터뱅크 젤크림·워터뱅크 선크림)을 캐릭터 굿즈와 함께 제안한다.


3종의 한정판 제품 출시와 함께 'Enjoy Cool Summer! 함께라면 무더위도 무섭지 않아! 라네즈와 인기 만점, 귀염 뽀짝 강아지 깜자가 뭉쳤다!'를 주제로 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라네즈 공식 SNS 계정에서 선보인 관련 영상에서는 깜자가 라네즈 제품을 사용하면서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여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라네즈X깜자 한정판 기획 제품은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출시됐으며, 오는 7일부터 네이버스토어·올리브영·아모레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특별한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토니모리, '워터밤 서울 2025' 스폰서 참가...체험형 부스 마련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는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5'에 스폰서로 참가해 퍼펙트립스 쇼킹립 제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토니모리는 'Be uncommon' 슬로건처럼 나만의 개성으로 '워터밤 메이크업'을 꾸밀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마련했다.

 

워터밤 관객들은 파우더룸 형태로 꾸민 공간에서 토니모리의 워터프루프 틴트 베스트셀러인 퍼펙트립스 쇼킹립을 활용해 간단한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퍼펙트립스 쇼킹립 본품을 현장 구매하면 룰렛 추첨을 통해 쇼킹립 미니사이즈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퍼펙트립스 쇼킹립 틴트는 총 18종의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발색·픽싱력·밀착력·보습감 등이 특징이다. 이에 힘입어 올해 '2025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워터틴트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여름 시즌 겨냥"...스나이델뷰티, '파워퍼프걸 한정판 컬렉션' 출시


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스나이델뷰티(SNIDEL BEAUTY)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Powerpuff Girls)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


파워퍼프걸 주인공인 블로섬·버블·버터컵 세 명의 개성과 에너지를 담은 아이템과 패키지가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귀엽고 강한 내 안의 히어로를 깨우자'라는 슬로건 하에 아이섀도우 팔레트부터 치크·클렌저·파우치·키링까지 총 6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기존 인기 립 제품인 '루즈 꾸뛰르', '멜팅 핏 밤'과 각각의 세트 상품으로 출시된 'SNIDEL 오리지널 키링'은 반짝이는 아크릴 속에 담긴 캐릭터 일러스트가 포인트로, 가방이나 파우치에도 부착할 수 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최근 뷰티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가 제안하는 경험과 콘텐츠에 높은 가치를 둔다"며 "여름 시즌은 브랜드 인지도와 팬덤을 동시에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를 위한 컬래버 및 페스티벌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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