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오픈서베이 "민트색 배달용품, 신뢰성·호감도 높아"

등록 2025.10.02 16:00:46 수정 2025.10.02 16:00:53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우아한청년들은 설문조사 전문기관 오픈서베이와 함께 국내 배달플랫폼 이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배달용품에 따른 이미지 인식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8명이 시인성이 높은 민트색 배달용품에 대해 신뢰도·호감도·안전성 등 항목에서 긍정적인 인식을 보였다고 2일 밝혔다.

 

오픈서베이가 지난달 16~17일 배달앱 이용자 1000명 대상으로 배달플랫폼, 라이더, 배달환경 등 배달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조사를 위해 진행한 이번 설문은 온라인 응답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중 라이더 인식 항목에서 응답자 다수가 민트색 배달용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신뢰도(77.7%) ▲호감도(76.1%) ▲안전성(72.8%) 등 주요항목에서 ‘시인성 높은 민트색 배달용품’이 긍정적인 인식을 불러온다고 응답했다. 소비자 인식조사 기준 ‘신뢰도’는 배달앱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믿고 받을 수 있는지, ‘호감도’는 서비스 만족도와 재주문 의사를, ‘안전성’은 교통법규(교통신호·제한속도 등) 준수 여부에 대한 기대감을 의미한다.

 

배달용품이 소비자 신뢰 형성에 일부 기여한다는 점과 전체 배달경험에서 배달용품이 소비자 경험에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라이더 배달용품의 색상이 소비자에게 신뢰·호감·안전을 전달하는 요소임을 증명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제작 브랜드인 배민라이더웨어의 실용성과 기능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직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는 배민라이더들의 현장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꼼꼼히 반영·개발한 제품군이다.

 

전체 배달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섬세하게 반영한 실용성, 모든 사용자들이 착용가능한 범용성, 고정비용 절감을 통한 경제성 등을 고려해 디자인됐다. 매년 계절성 요인을 고려해 실용적인 제품을 출시하는 만큼 이번 하반기에도 우아한청년들은 혹한기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오픈서베이 온라인조사를 통해 민트색 배달용품이 신뢰도와 호감도, 안전성 등 다양한 긍정 이미지와 연결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실용성, 범용성, 경제성을 모두 고려하고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배민라이더웨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라이더, 업주 등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배달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