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음식부터 라이더 상생까지"…배민, 연말 성수기 프로모션 '총공세'

등록 2025.12.16 08:00:04 수정 2025.12.16 08:00:16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연말 배달앱 평균 이용 고객 150~200% 증가…매출 극대화 기회"
배민푸드페스타·픽업·B마트 등 대규모 전방위 할인 행사 전개
"모두의 축제"…'배민라이더페스타' 통해 동반 성장 계기 마련

 

【 청년일보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배달 플랫폼 성수기를 맞아 연말 수요 집중 공략에 나선다.

 

특히, 배민은 음식 배달 분야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해 연말 배달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각종 모임 등이 집중되는 연말은 배달 플랫폼에 있어 연중 최대 대목 중 하나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연말 배달앱 이용 고객은 일반적으로 평시 대비 평균 약 150~200% 증가한다고 할 수 있다"며 "배민 역시 프로모션 진행으로 인한 단기적 손실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경쟁사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놓인 시점과 배달앱 성수기가 맞물려 배민에게는 한동안 침체됐던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업계에서는 배민이 최근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배달 플랫폼 점유율에서 경쟁업체인 쿠팡이츠 대비 소폭 열세에 놓여 있다는 다양한 의견이 분출되고 있다.

 

이에 배민은 쿠팡이츠와의 간극을 벌리고, 업계 1위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한 방안 중 일환으로 주력 사업인 음식 배달 분야에서 '배민푸드페스타'를 전개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배민의 최대 규모 음식 배달 프로모션인 배민푸드페스타에서는 교촌치킨, 푸라닭 치킨 등 인기 브랜드가 신규 참여한다.

 

구체적으로 교촌치킨은 허니, 레드, 간장, 허니갈릭, 후라이드, 양념, 반반 등 한마리 메뉴 15종을 4천원 할인 판매한다. 푸라닭 치킨은 전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최대 6천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같은 기간 BBQ, 처갓집양념치킨, 멕시카나치킨, 버거킹, 파리바게뜨 등에서 배달 주문 시 적용 가능한 최대 8천원 할인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22일부터 28일까지 BBQ, 맘스터치, 요아정, 요거트월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6천원 할인쿠폰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31일까지 주요 프랜차이즈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최대 6천500원 할인쿠폰도 준다.

 

배민은 픽업 주문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21일까지 빽다방, 우지커피 픽업 주문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여기에 22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스타벅스, 빽다당, 우지커피,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파스쿠찌, 커피빈 등에서 아메리카노를 50% 할인한다. 배민 측은 기존 가격 대비 최대 2천950원 가량 저렴하게 커피를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배민의 퀵커머스 서비스인 B마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B마트에서는 18일부터 31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근사한 요리부터 케이크, 와인안주 등을 최대 56% 할인하는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17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제철 과일 딸기 기획전 진행을 진행하며, 1만5천원 이상 구매시 2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배민 측은 배민푸드페스타가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연말 성수기를 맞은 외식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 참여 브랜드의 11월 한 달 간(1~30일) 주문 건수는 평시 대비 약 118% 증가했으며, 11월 프로모션 페이지 유입 고객 수 또한 배민푸드페스타 이전인 9월 한 달 대비 4배 늘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아닌 일반 매장들도 배민푸드페스타를 통해 긍정적인 매출 향상 효과를 거뒀다.

 

배민에 따르면 11월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한 일반 매장의 주문 건수는 9월 같은 기간 대비 14.7%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고객 수 또한 9.8% 늘었다.

 

신규 고객의 주문 건수 또한 12.1% 증가하며 배민푸드페스타 참여를 통한 인지도 확대가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배민 관계자는 "12월을 맞아 배민푸드페스타 참여가 확대되면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더 큰 할인 기회를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편리한 이용 경험을 제공해 앱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민은 배민푸드페스타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라이더 전용 축제인 '배민라이더페스타'도 개최하며, 상생 행보를 지속한다.

 

이 행사는 국내 최초로 '라이더만을 위한 축제'를 표방한 온·오프라인 통합 이벤트로 19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행사에는 배민커넥트·배민커넥트비즈 등 배달의민족 플랫폼에서 활동한 라이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달 동안 운영되는 배민라이더페스타는 사전이벤트·라이브·연말결산·어워즈로 이어지는 3단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가장 먼저 진행되는 사전이벤트 '배달 초능력 월드컵'은 18일까지 배민커넥트 앱과 공식블로그에서 평소 라이더가 배달하면서 갖고 싶던 초능력을 투표하는 이벤트다.

 

여기서 선별된 후보는 배민라이더페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라이더 참여로 최종 결정된다.

 

본격적인 배민라이더페스타의 첫번째 순서인 '라이브'는 19일 오후 3시 배민커넥트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된다.

 

상생파트너인 라이더와 소통하기 위한 라이브에서는 초능력 월드컵 4강전을 진행하고 배민라이더페스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올 한해 함께한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배민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PCX 125, 대한항공 100만원권, 네이버페이 100만원권, GS25 상품권 등 총 1천만원 규모의 경품을 제공한다.

 

두번째 순서로는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결산'이 마련됐다.

 

배민은 라이더들의 한 해의 노고를 격려하고 라이더들의 배달거리, 수행시간, 건수 등 데이터를 공유하는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를 연말마다 운영해왔다.

 

이번 페스타 연말결산에서 라이더는 올해 자신의 배달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1천명에게 한정판 배달조끼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배달사연을 작성한 20명에게 어워즈 초청권을 전달한다.

 

페스타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어워즈'는 내년 1월 15일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된다.

 

배달업계 최초로 라이더 대상 오프라인 시상식으로 열리는 배민라이더페스타 어워즈는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배민커넥트비즈 사장님 등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어워즈는 ▲라이더 참여형 부스·체험 프로그램 ▲감사 라이더 시상 ▲메인 세레머니로 구성해 한해 동안 함께해준 라이더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배민 관계자는 "배민라이더페스타는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라이더만을 위해 기획된 단 하나의 축제"라며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들과 함께해온 한 해의 노고를 함께 축하하고 더욱 단단한 파트너십을 만들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