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포스코이앤씨가 자사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와 세계적인 디자이너 양태오 작가가 협업한 새 인테리어 상품 '아틀리에 에디션'을 10일 공개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7일 서울 청담동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아틀리에 에디션'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국내 건설사가 유명 디자이너의 철학을 담은 토탈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 것은 업계 최초로, 이날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소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웰컴 이벤트'와 2부 '프레젠테이션 세션'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행드럼(Hang Drum) 연주 속에 양태오 작가의 디자인 콘셉트를 디저트로 표현한 '아트 케이터링', 한국 전통 공예를 재해석한 '이스턴 에디션' 가구 전시 등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양태오 작가가 직접 무대에 올라 '아틀리에 에디션'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했다.
양 작가는 "도시 속 안식처를 만들고자 화려함보다 본질에 집중해 절제와 균형의 미학으로 삶의 고요함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틀리에 에디션'은 마감재부터 가구, 조명, 스타일링까지 하나로 완성된 '풀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자연으로의 영감'을 주제로 나무와 돌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자연스러운 색채를 조화시켰다.
상품은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하고 빛, 소재, 여백의 조화에 초점을 맞췄다.
거실은 '갤러리형 리빙룸', 침실은 사랑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티룸형 휴식공간', 욕실은 검은 천연석과 조명을 활용한 '명상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포스코이앤씨는 '아틀리에 에디션' 상표를 출원하고 양태오 작가의 스튜디오와 공동 저작권 등록을 진행 중이다.
향후 '오티에르' 분양 단지에 이 상품을 적용하고, 고객 체험을 위한 팝업 전시와 실물 체험 공간도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예술적 감성과 기술이 어우러진 완성형 하이엔드 주거공간"이라며 "오티에르를 중심으로 한국형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새 기준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