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재 양성·양질의 일자리 확대"… NHN, 'NHN 아카데미' 설립

등록 2022.01.07 10:05:49 수정 2022.01.07 10:24:45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웹 서비스 개발 부트캠프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 마련… 3월부터 교육 진행
경남 김해에 이어 전남 광주 등 거점 센터 순차 오픈 예정… 지역 SW 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인재 양성

 

【 청년일보 】 NHN이 전문교육기관 'NHN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경남 지역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생을 모집한다.

 

NHN 아카데미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SW 개발 및 기획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시에 우수 연수생에게 지역 SW 산업의 일자리에 채용될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SW 교육 기관이다. 

 

경남 김해 교육센터에 처음 개소한 NHN 아카데미는 웹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웹서비스 개발 부트 캠프'에는 올인원 협업 솔루션 기업 NHN두레이의 개발자들이 직접 교육 과정 구성에 참여해 프로그램 기본 과정, 웹 프로그래밍 과정, 실전 팀 프로젝트 등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28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연수생이 교육에 집중할 쾌적한 환경과 시설을 제공하며 우수 연수생들에게 NHN SOFT(경남 지역)에서 SW 개발 전문가로 일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NHN 아카데미는 홈페이지를 통해 경남센터 연수생을 모집하며, IT 분야에서의 개발자를 꿈꾸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오는 3월부터 약 7개월간 1기 웹 서비스 개발자 교육을 시작으로 SW 교육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이번 NHN 아카데미 경남센터를 시작으로 AI 데이터센터를 공동 구축하는 전남 광주 등 타 지역 거점 센터도 순차적으로 개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기반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SW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 밖에 IT 산업에서 점차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서비스 기획자 양성을 위해 '서비스 기획 부트캠프' 온라인 과정의 연수생도 모집한다.

 

이 연수 프로그램은 대기업, 유니콘 스타트업 등 현업에서 근무 중인 서비스 전문가들이 설계, 강의, 멘토링을 진행하며 기초부터 실전까지 서비스 기획 실무의 모든 과정을 담은 커리큘럼을 16주 동안 진행한다.

 

김재우 NHN 아카데미 학장은 "NHN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를 풍성하게 뒷받침하도록 전문 소프트웨어 인력을 집중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NHN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IT 분야로의 취직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