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유럽 지역 공략 본격화

등록 2022.05.04 09:42:58 수정 2022.05.04 16:23:02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컴투스, 유럽 24개국에서 쿠키런: 킹덤 서비스 위한 본격적인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 수행
독일·프랑스에서 언어 지원, 이용자 및 커뮤니티 관리 등 공격적인 로컬 마케팅 통해 시장 공략

 

【 청년일보 】 컴투스는 데브시스터즈와 함께 글로벌 인기작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컴투스는 작년 8월 데브시스터즈와 맺은 업무 제휴 계약에 따라 유럽 24개국에서 쿠키런: 킹덤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담당한다.

 

독일·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원활한 라이브 서비스 및 언어 지원에 나서고, 국가별 이용자의 취향을 맞춘 공격적인 로컬 마케팅을 추진하며 쿠키런: 킹덤을 유럽 게임 시장의 새로운 아이코닉 게임으로 성장시켜갈 계획이다.

 

이번 유럽 현지 공략 본격화는 단순 업무 제휴를 넘어 양사의 사업 노하우와 IP를 적극 공유하는 비즈니스 협업 사례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서머너즈 워'의 현지 서비스 노하우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40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쿠키런: 킹덤의 게임성이 만나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유럽 지역 내 쿠키런: 킹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데브시스터즈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 모델도 모색한다.

 

한편, 쿠키런: 킹덤은 쿠키들의 서사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모험과 전투, 왕국을 꾸미고 성장시키는 플레이가 균형 있게 결합된 캐릭터 수집형 RPG이다. 출시 이후 국내는 물론 일본, 태국, 대만의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고, 미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2위와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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