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1000만대 판매"...위니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실시

등록 2022.09.06 10:08:40 수정 2022.09.06 10:08:48
김원빈 기자 wonbin7@youthdaily.co.kr

김치냉장고 '딤채' 첫 출시 이후 28년 만에 1천만대 생산 돌파

 

【 청년일보 】 위니아(대표 최찬수)가 김치냉장고 '딤채' 1000만대 생산을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위니아는 1995년 세상에 없던 김치냉장고 '딤채'가 출시된 이후 28년 만에 1천만 대 생산 돌파를 기념해 이번 행사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달 출시한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총 67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맞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행사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먼저, 제조사에 상관없이 기존 사용 중인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23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구매 장소와 제품 모델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어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 뚜껑형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딤채 2도어 이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구입처와 제품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위니아는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연계한 사은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과 과일주 & 과일청 등의 숙성 보관 모드가 탑재된 스탠드형 신제품을 구매하면 숙성과 보관에 도움을 주는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행사는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백화점에서 사은품 소진 시까지 운영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8~13개로 구성된 글라스락 세트를 제공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딤채 김치냉장고 천만대 생산 돌파는 고객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큰 업적”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딤채 신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가 올 연말까지 기획되어 있으니 이번 김장 시즌에도 딤채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은 전국 팔도의 김치를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특히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이자 천연감미료인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해 김치의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MZ세대의 홈메이드, 홈술 문화를 반영한 과일주 & 과일청 숙성 모드를 추가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를 적용해 일반 식재료 대비 2배 이상 신선한 상태로 장기 보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제품 내·외관의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하고 소재도 고급화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