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대우 멕시코 법인, 10월 역대 최고 실적 기록

등록 2019.11.21 08:17:20 수정 2019.11.21 08:17:39
박광원 기자 tkqtkf12@youthdaily.co.kr

1~10월 누적 매출 역대 최고인 2600억 이상…전년 대비 13% 성장
시장 선점에 따른 신뢰 향상과 지속적인 한류 마케팅에 힘입어 기록 경신

 

 

【 청년일보 】 위니아대우(대표 안중구) 멕시코 법인이 10월 한 달 동안 냉장고 8만3000여 대를 생산, 지난 1993년 법인 설립 이후 역대 최고 월간 생산량을 기록했다.

 

멕시코 법인이 담당하고 있는 중남미에서의 위니아대우 인기에 힘입어 매출도 승승장구 중이다. 10월 한 달 냉장고, 세탁기 등 현지에서 판매된 제품 총액은 약 3750만 달러로 원화로는 440억 원 상당이다.

 

10월까지 올해 위니아대우 멕시코 법인 누적 매출은 2600억 원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냉장고가 42%로 가장 높다. 이어 세탁기(31%), 주방가전(20%) 순이다. TV와 전자레인지 등 기타 품목은 7%를 차지하고 있다.

 

전년에 비해 모든 제품군에서 고르게 성장했고, 세탁기가 작년 대비 20% 매출이 늘어 가장 큰 성장폭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냉장고는 10%, 주방가전은 9% 성장했다.

 

주력제품인 냉장고는 하반기에 힘을 받고 있다. 7월부터 주문이 증가하고 있으며, 7월부터 전월 대비 생산량은 13%, 26%, 4%, 18%씩 증가하고 있다.

 

위니아대우는 대유위니아그룹에 둥지를 튼 후 해외 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밟고 있다. 해외 시장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멕시코에서는 현지에서 인기인 한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멕시코 주요 공항에 옥내/외 광고를 시작했다.

 

위니아대우 관계자는 “가전 업계에서 해외 특정 지역의 월 440억 매출은 시장1 위 기업 수준의 규모이다”며, “실용적인 제품, 합리적인 가격 등이 현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글로벌종합가전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목표에 멕시코가 디딤돌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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