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 웹드라마 인기

등록 2019.11.07 08:48:13 수정 2019.11.07 08:48:13
박광원 기자 tkqtkf12@youthdaily.co.kr

20대가 공감하는 연애, 취업 등 내용 담아

 

 

【 청년일보 】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딤채가 청년들의 다양한 현실을 담은 웹드라마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를 위니아딤채 공식 유튜브 채널 '위니아 스토리'에 공개했다.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는 매운맛과 시원한 맛, 깊은 맛 등 김치의 다양한 맛으로 비유한 20대 청년들의 인생을 담았다. 3분 가량의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은 20대들이 가장 많이 맞닥뜨리는 현실적인 고민들을 담고 있다.

 

'인생의 맛 1편 – 매운맛'은 취업 과정을 소재로 한다. 면접에서 연거푸 고배를 마신 주인공이 인생의 매운맛을 배운다. '인생의 맛 2편 – 시원한 맛'은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가 우연한 기회로 통쾌한 복수를 그리는 반전을 담고 있다. 마지막 '인생의 맛 3편 – 깊은 맛'은 사회초년생의 힘든 사회생활 적응기와 아버지와의 소통을 주제로 해 진한 감동을 남긴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김치맛으로 연결된다. 매운맛 편은 갓 익은 아삭한 김장김치의 맛으로 취업준비생을 응원한다. 시원한 맛 편은 깊은 속까지 청량해지는 동치미로 표현했다. 부자 간의 따스한 정을 그린 깊은 맛 편은 묵은지의 여운으로 그려냈다. 공감도가 높은 스토리텔링과 절묘한 김치맛의 비유로 위니아딤채의 대표 브랜드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자연스레 연상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유튜브 위니아 스토리 채널에 업로드 된 시리즈는 많은 공감과 댓글을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웹드라마를 시청한 청년 세대 소비자들은 "내 얘기 같아 더 눈물난다", "나도 영상보고 힘 제대로 얻고 간다" 등의 댓글로 공감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지금 청년세대는 여러모로 힘겨운 상황과 싸우고 있어 작게나마 희망을 주고자 웹드라마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그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통해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