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지속…'소비자보호위원회 2기' 발족

등록 2023.07.20 11:06:07 수정 2023.07.20 11:06:15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소비자 정책 보완과 실질적인 소비자 불만 개선활동 수행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2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2기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 등으로 구성된다.


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김경자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위촉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소비자대표는 고객자문단 중 엄선된 5명을 위촉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분기별 정기 회의로 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소비자 정책 개선활동을 위해 2021년 9월부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해온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청자와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진솔한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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