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극장부터 디저트 페스티벌까지"…백화점업계, 봄 맞이 쇼핑행사 '풍성'

등록 2025.03.22 08:00:03 수정 2025.03.22 08:01:10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따스한 봄 나들이는 백화점으로"…음악회·팝업·할인 행사 '봇물'

 

【 청년일보 】 백화점업계가 봄을 맞아 다채로운 쇼핑 행사로 소비자 선점에 전력을 집중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백화점들은 나들이 하기에 좋은 계절인 봄을 맞아 소비자들을 맞이할 채비에 나서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일년 사계절 중 백화점업계에서 가장 많은 행사를 하는 시즌을 꼽는다면 단연 봄"이라면서 "소비자들 역시 단순한 쇼핑 목적이 아니라, 백화점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집객 효과도 상당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 업체는 각기 다른 풍성한 행사를 열고 소비자를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봄 맞이 음악극장으로 변신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 28일부터 30일에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가든에 무대를 마련하고 클래식부터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의 봄 콘서트는 전문 연주집단 외에도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이 버스킹 형태로 직접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을 넘어 문화예술로 신세계의 감성을 담은 봄을 선사하고자 지난해 ‘스프링 콘서트’를 처음 선보였으며, 올해는 '블루밍 콘서트'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클리·김보경·백형훈·나하나 등 화려한 뮤지컬 배우들 및 뮤지컬 ‘원스’ 팀을 포함한 12팀의 전문 아티스트들이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공연이 더해져 봄맞이 감성을 전할 계획이다.

 

실제 작년 스프링 콘서트는 공연이 끝난 뒤 고객들이 직접 콘서트에 대한 만족도와 후기를 백화점 게시판에 남길만큼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당시 소개됐던 공연 영상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누적 조회수는 약 900만회에 달한다.

 

특히 양방향 소통형 공연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 평가가 많았으며, 이는 콘서트 기간 ‘신세계스프링콘서트’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1천여건에 달하는 SNS 게시글로 이어졌다.

 

신세계백화점은 더 많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클래식 공연 위주였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뮤지컬과 국악까지 장르를 넓혀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블루밍 콘서트에는 총 6가지의 뮤지컬 공연 외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 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대표 공연으로는 '거문고자리'의 창작 국악(3월 28일), 마이클리·김보경 배우가 등장하는 미니 뮤지컬 콘서트(3월 29일) 등이 있다.

 

그 중 24일 선보이는 대표 뮤지컬 원스는 오케스트라가 음악을 연주하는 일반 뮤지컬과 달리 배우 전원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버스킹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윤형렬·이예은·한승윤·박지일 등 17명의 배우가 함께하는 무대를 통해 원작 영화 원스의 대표곡이자 이번 뮤지컬 공연의 대표곡인 ‘Falling Slowly’·‘Gold’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첼로·우크렐레·아코디언 등 어쿠스틱 악기와 현악기, 그리고 배우들의 목소리가 만나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사전 응모로 선정된 고객들의 신청곡을 선보이며 한층 더 고객 참여도를 높인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고객들은 블루밍 콘서트를 통해 음악과 함께 다가온 봄을 하나 되어 만끽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신세계백화점은 올 봄 테마로 ‘블루밍 플레이리스트’ 캠페인을 전개하고 콘서트 외에도 강남점, 대구·대전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연출한 대형 봄꽃 조형물과 봄을 연상시키는 클래식 음악인 ‘빈 필 하모닉&빌리 보스코프스키의 보이스 오브 스프링’ 등으로 매장을 채우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각종 특별 행사와 팝업스토어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모은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6일까지 전점에서 순차적으로 연중 최대 와인 행사인 '롯데 와인 위크(LOTTE Wine Week)'를 열고,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 총 5천여종의 와인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물량을 지난해보다 30%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으며, 2030세대를 위한 체험형 콘텐츠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의 전문 소믈리에들이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와인으로는 '르루아 꼬르통 그랑크뤼', '프리에르 로크', '솔라이아', '마세토', '오퍼스원' 등이 있으며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르루아 꼬르통 그랑크뤼 같은 경우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에서 전설적인 양조자로 불리는 '랄로 비즈 르루아'가 최고 전성기인 2000년대 중반에 생산한 빈티지 와인으로 세계에서 가장 희소한 프리미엄 와인 중 하나다.

 

이 외에도 180년 역사를 자랑하는 호주의 '펜폴즈 그렌지'와 이탈리아 최고의 와인 명가로 꼽히는 '가야 바르바레스코 삼총사' 등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와인들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가성비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1만원부터 3만원까지 가격대별 균일가 와인 물량을 전년보다 30% 확대하고,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질랜드산 화이트 와인 물량도 20% 늘렸다.

 

또한, 세계 최대 와인 플랫폼인 비비노(VIVINO)에서 4.0점 이상 득점한 우수 와인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신퀀타 꼴레지오네', '에라주리즈 돈 막시미아노', '빈디 딕슨 피노누아 2020', '리덴토레 레포스코' 등이 있다.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위한 체험형 행사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점포별로 와인을 포함해 다양한 주류를 시음과 굿즈, 경품 이벤트 등 여러 방식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는 국내 3개 유명 소믈리에 대회에서 처음으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조현철 소믈리에와 협업해, 총 300여종의 와인을 직접 마셔볼 수 있는 테이스팅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본점에서는 유통사 최초로 인기 푸드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상품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우리술 랩소디(~3월 27일)' 팝업 스토어를, 광복점에서는 부산 지역 처음으로 유명 수제 맥주 플랫폼 '무빙 브루어리(3월 28일~4월 10일)'와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은 '더콘란샵 위크'를 23일까지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프리미엄 가구, 디자인 소품 등 수 백 여종의 상품을 개장 이래 처음으로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강남점 더콘란샵 위크에는 봄철 이사 및 웨딩 수요가 높은 시기인 점을 고려해 역대 최초 인기 제품 할인 판매는 물론 20세기 최고의 가구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 하나로 인정 받는 '샬롯 페리앙(Charlotte Perriand)'의 디자인을 복각, 재해석한 상품을 판매하는 ‘까시나’의 컬렉션 팝업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작년 9월 세계적 K 디자인 브랜드 '누누(nounou)'와의 팝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누누 익스클루시브 카라페(3만3천600원)'를 비롯해, '마더네이처 베이스(47만2천원)’, '스트롬 스몰 저그 오렌지(10만5천600원)', '델타 체어 블랙 레더&월넛(126만 4천원)' 등은 이번 더콘란샵 위크의 대표 할인 판매 품목들이다

 

26일까지 롯데몰 수지점 1층 센터홀에서는 'LEGO 새 학기! 새 출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레고의 신제품 '닌자고 쟌의 울트라 합체 로봇', '프렌즈 하트레이크 시티 공항', '듀플로 레고 인터랙키브 기차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더불어 레고 인기 시리즈 '프렌즈', '닌자고', '듀플로' 체험공간을 마련해 레고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레고 인기제품을 최대 40% 할인하며, 7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뽑기 이벤트(스타터팩 1종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고 인터랙티브 기차 세트(18만9천900원)', '레고 하트레이크 시티 공항 (13만9천900원)'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잘파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디저트 및 베이커리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현대백화점은 30일까지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팝업 및 트렌드 소개 전문 인스타그램 채널인 디토팝스와 함께 '디토팝스 디저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현대백화점은 유명 SNS와 연계하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행사로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월 현대백화점 전체 점포에서 진행되는 70여개 디저트 및 베이커리 브랜드 MD 개편과 맞물려 진행된다.

 

일본 3대 요리학교인 츠지조리사전문학교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페스츄리 전문점 '롤링엔필링'(무역센터점), 무지개 케이크로 유명한 도레도레에서 새롭게 론칭한 생과일 케이크 전문숍 '프루트 by 도레도레'(더현대 서울), 서울 연남동 맛집인 구움과자 전문 '호라이즌16x토스티서울'(더현대 대구) 등이 대표적인 신규 입점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디저트 페스티벌을 통해 신규 입점 브랜드를 포함,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저트 트렌드를 소개한다.

 

특히 현대백화점과 디토팝스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디저트 배틀 투표를 진행해 우승한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에게 상품 하나를 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현대백화점이 큐레이션한 주요 브랜드를 표시한 디저트 맛집 지도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는 등 SNS 콘텐츠와 연계하는 고객 참여형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브랜드별로 최대 50% 할인 혜택 등 행사 기간 프로모션 정보도 현대백화점 및 디토팝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0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디토팝스 디지털 페스티벌을 테마로 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행사가 집중 전개된다. '고디바베이커리', '몰리하우스', '크록스빵', '봄날엔'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들이 편하게 디저트를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