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 부스. [사진=남양유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3314882105_83449e.jpg)
【 청년일보 】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지난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취업자들과 소통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취업박람회인 KB굿잡은 2011년 시작 이후 누적 방문자 122만명, 5천80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4만1천여명의 취업 성과를 기록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약 2만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남양유업은 직무별 1:1 상담, 우수 인재 Pool 등록, AI 컬쳐핏 진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실질적인 채용 정보와 조직문화 적합도 분석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AI를 활용한 조직문화 적합도 진단은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이며 현장 호응을 얻었다.
현장을 방문한 한경국립대 졸업생 곽진수 씨는 “AI 컬쳐핏 진단 체험을 통해 기업과의 조직문화 적합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유익했고, 업무 성향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도 됐다”고 말했다.
경복비즈니스고 3학년인 전선영 학생은 “직무와 취업 고민에 대한 친절한 상담을 통해 남양유업이 채용에 진정성 있는 기업이라는 인상을 받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남양유업은 공채와 수시채용을 병행해 인재를 확보하고, 직무별 교육과 ‘책임자율경영’ 체제를 통해 자율성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성과 중심 인사제도도 함께 운영하며 핵심 인재 임원 발탁, 승진 패스트트랙, 직급 슬림화 등을 통해 유능한 인재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갖춰가고 있다.
허태관 남양유업 경영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예비 인재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회사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깊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건강한 식문화를 함께 만들어갈 인재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준법∙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신뢰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 주력해왔다.
현재 맛있는우유GT(우유), 아이엠마더(분유), 불가리스(발효유), 초코에몽(가공유), 17차(음료), 테이크핏(단백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뇌전증 및 희귀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보급 등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공채∙경력직 채용을 병행하며 인재를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업무 수행을 위한 ‘책임 자율경영’ 및 ‘워크아웃’ 제도를 운영 중이다.
그 결과 2025년 1분기 기준으로 3개 분기 연속 당기순이익 흑자를 이어가며 경영 안정세를 지속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