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스퀘어에 떴다"...BBQ, 美서 '밀키스'와 팝업 이벤트 개최

등록 2025.07.16 17:12:57 수정 2025.07.16 17:12:57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대규모 팝업 이벤트 및 전광판 광고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현지시간 14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롯데칠성음료 '밀키스(Milkis)'와 함께 K-푸드의 매력을 알리는 특별한 팝업 이벤트 'Spicy Meets Smooth : BBQ × Milkis'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BBQ는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양념치킨'과 '매운양념치킨' 두 가지 메뉴를 총 5천인분 준비해 뉴욕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한국 치킨 특유의 달콤한 매운 맛을 미국 소비자들이 직접 맛볼 수 있게 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매운 맛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음료'의 컨셉으로 함께 이벤트에 참여해 '밀키스' 5천 캔을 제공했다.


미국 BBQ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됐으나, 이미 행사 시작 전 SNS 등을 통해 소식을 듣고 100여 명의 시민들이 행사장 앞에서 오픈런을 하는 등 관심을 끌었으며, 시민들의 열띤 호응으로 행사 종료 전 4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를 함께 한 BBQ와 롯데칠성음료는 향후 미국 시장에서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우선, 7월 말부터 전 BBQ 매장에서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를 음료 메뉴로 판매할 예정이며, 오는 29일 '내셔널 치킨 윙 데이(National Chicken Wing Day)'를 맞아 BBQ 매장에서 핫치킨 주문시 '밀키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미국 전매장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미국 '내셔널 치킨 윙 데이'는 매년 7월 29일로, 다양한 치킨관련 이벤트가 열리는 날이다.


BBQ 관계자는 "지난해 BBQ는 미국에서만 3천억원이 넘게 판매되었고, 현재 32개 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등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BBQ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우수한 한국 브랜드가 많이 소개되길 희망하며, 궁극적으로 BBQ가 미국 내 K-푸드의 강력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