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사옥. [사진=애경산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1/art_17539455713965_d8f04b.jpg)
【 청년일보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천713억원으로 1.3% 줄었고 순이익은 111억원으로 14.1%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625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45.7%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지난해 2분기 고성장으로 역기저효과가 나타났으나, 국내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강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같은 기간 생활용품사업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천51억원, 영업이익은 16.7% 감소한 41억원을 기록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주요 채널에서 안정적인 실적 달성으로 매출액이 증가했으나, 브랜드 및 마케팅 투자 강화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소비 환경 변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Globalization,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