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슬립맥싱' 트렌드에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233%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슬립맥싱(Sleepmaxxing)'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슬립맥싱'이란 '수면(Sleep)'과 '극대화(Max)'가 합쳐진 신조어로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다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잠옷부터 이불, 멜라토닌 등 숙면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찾는 MZ세대 고객들이 늘고 있다.
지그재그가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침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홈웨어 카테고리 거래액도 45% 증가했다.
카테고리별 상품 거래액을 살펴보면 '극세사이불'과 '겨울이불' 거래액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4%, 233% 증가했다. '수면잠옷'(31%), '극세사잠옷'(78%) 등 두터운 소재의 잠옷류가 인기를 끌며 관련 상품 거래액도 모두 오름세를 기록했다.
침구 및 홈웨어 브랜드 거래액도 급증했다. 동기간 침구 브랜드 '아망떼'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421% 증가했는데, '겨울이불' 라이브 방송 진행 후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 랭킹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홈웨어 브랜드 '오르시떼'는 겨울철 입기 좋은 기모 소재 파자마를 찾는 고객 수요에 맞춰 잇따라 관련 상품 재입고를 진행, 거래액이 5배 이상(443%) 크게 늘었다.
이외에도 '룸스프레이' 검색량은 동기간 5배 이상(486%), '인센스' 검색량도 4배 이상(304%) 껑충 뛰었다. 자는 동안 피부 회복을 돕는 '슬리핑팩' 검색량도 2배 이상(127%) 늘며 '슬립맥싱' 트렌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일조량과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은 자칫 불면증이 심해질 수 있는 시기로, '슬립맥싱'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스타일 커머스 지그재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따라 홈웨어부터 침구, 뷰티 상품까지 '슬립맥싱' 트렌드와 연관된 다채로운 셀렉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