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시장 확대"...지그재그, 관련 상품 거래액 최대 84배 '급증'

등록 2025.03.27 16:47:26 수정 2025.03.27 16:47:26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제품 선택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
이달 '이너뷰티' 관련 상품 검색량·거래액...전년 동기比 최대 84배 '급증'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040 세대의 온라인 이너뷰티 시장이 확대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84배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3월(3/1~20) 지그재그 내 검색량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이너뷰티' 검색량은 18배 이상(1천714%) 늘었으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의 거래액은 21배 이상(2천24%)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간편한 식단 관리 아이템인 '단백질바', '단백질 쉐이크' 검색량은 각각 140%, 697%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2천724%, 206% 상승했다. '프로틴' 검색량과 거래액도 각각 752%, 9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체중 감량과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애사비'가 이너뷰티 아이템 중 하나로 떠오르며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배 이상(1천92%), 거래액은 84배 이상(8천370%) 폭증하기도 했다.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를 완화시켜주는 '차전자피' 검색량과 거래액은 각각 110%, 696% 증가했으며, 피부 및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비타민', '유산균' 검색량도 2배 이상(각각 102%, 147%) 늘었다.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 성장세도 가파르다. 최근 한 달(2/21~3/20) 단백질 쉐이크 등 식단 관리 상품을 판매하는 '프로티원'과 '베노프' 거래액은 각 브랜드 입점 월 대비 각각 7천389%, 101% 급증했다.

 

같은 기간 애사비, 파인애플 등 다양한 성분의 클렌즈 주스를 판매하는 '라이블링', 여러 종류의 체중관리 상품을 판매하는 '딥트3일' 거래액도 각 브랜드 입점 월 대비 각각 904%, 2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효소,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2040 세대가 증가하며 지그재그 내 이너뷰티 카테고리도 더욱 강세를 보이게 될 것"이라며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인 만큼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이너뷰티템을 발견할 수 있도록 2040 여성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