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퍼스널 컬러 진단받고 화장품도 득템하고"...성수에 뜬 '직잭뷰티' 팝업

등록 2025.04.11 16:43:13 수정 2025.04.11 16:57:51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지그재그, 성수동 XYZ SEOUL서 오는 13일까지 팝업 운영
국내 17개 브랜드 참여…지그재그 단독 상품·브랜드 선봬
지난 2023년 이후 '두 번째' 팝업..."올해는 '뷰티'에 방점둬"
'BE-YOU-TIFUL' 콘셉트 진행...'나다운 아름다움' 찾는 여정
셀프테스트·커스텀 파우치 만들기 등 총 '18개' 부스 운영
현장 '아이스크림 숍 부스'서 요아정 신제품 시식도 마련
12~13일, 뷰티 인플루언서 라뮤끄 '터치업 이벤트' 예정

 

【 청년일보 】 "퍼스널 컬러는 겨울 쿨톤, 피부 타입은 복합성. 맞춤 샘플은 이쪽에서 스쿠핑하시면 됩니다"


11일 오후, 성수동의 XYZ SEOUL에 위치한 지그재그 '직잭뷰티' 팝업스토어는 평일 낮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으로 북적였다.

 

입구에 발을 내딛음과 동시애 마주한 '비유티풀(BE-YOU-TIFUL) 가든'은 작은 숲을 연상하게끔 꾸며져 있었다. 꽃밭과 거울 조형물이 어우러진 이 공간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새소리가 들렸다. 방문객들은 곳곳에 배치된 거울 앞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촬영하며 뷰티풀(Beautiful)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었다.

 

 

현장에는 총 18개의 부스가 설치돼 있었다. 가장 먼저 만난 '셀프테스트 부스'에서는 퍼스널 컬러와 피부 상태를 간단히 진단받을 수 있었다.


각 톤별 컬러가 적용된 거울 앞에 잠시 서 있으면 자신의 얼굴빛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피부 타입 문항이 적힌 거울을 통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피부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기자 역시 이곳에서 진단을 받아 봤다. 결과는 '겨울 쿨톤, 복합성'.

 

 

'브랜드 부스'에서는 '에스쁘아', '에크멀', '무지개맨션', '에뛰드', '달바'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고 있었다.

 

현장은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곳의 모든 부스에서는 체험형 미션과 이벤트가 운영되고 있었다. 이날 기자는 참여한 이벤트들에서 운 좋게 몇 차례 1등에 당첨됐다. 직원들의 축하까지 받았던 잊지 못 할 경험이었다.


'온라인 파우치' 기능도 발걸음을 멈춰세웠다. 각 브랜드 부스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면 그것을 지그재그 앱 안에 있는 온라인 파우치에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장바구니로도 옮겨 담을 수 있는데 이렇게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매끄럽게 연결되는 '연동성'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지그재그의 단독 기획 상품들이 한 자리에 모아 놓은 '직잭픽 부스'도 인상적이었다.

 

'얌얌프로띵'은 단백질 셰이크 2종(곡물맛, 딥초코맛)을 이곳에서 처음 공개했고, 색조 브랜드 '무지개맨션'은 원앤온리 섀도우 제품의 지그재그 단독 컬러를 선보였다.

 

 

브랜드 부스와 직잭픽 부스에서 온라인 파우치를 모두 채웠다면 다음은 '파우치 숍 부스'다.

 

파우치 숍은 스티커 등을 활용해 자신의 취향이 담긴 '커스텀 파우치'를 만드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손에는 저마다 자신만의 미니 파우치가 들려 있었다.

 

 

이후 '젤리 숍 부스'로 이동하면 본격적인 스쿠핑 체험이 시작된다.

 

진단 결과와 온라인 파우치 정보를 바탕으로 준비된 샘플 젤리통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골라 담는 방식이다. 부족하다고 느껴질 땐 스태프가 한가득 샘플을 추가해주며 체험의 만족도를 높여 주기도 한다.

 

마지막 부스에는 발품을 파느라 당이 떨어졌을 관람객을 위한 달콤한 디저트가 준비돼 있다. 이곳 '아이스크림 숍 부스'에서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의 신제품 2종 중 하나를 선택해 시식할 수 있다.

쇼핑은 이렇게 달콤함으로 마무리 된다. 


현장을 찾은 20대 여성 관람객은 "그냥 제품을 소개받는 게 아니라 진짜 내 피부에 맞는 걸 직접 찾아가는 재미가 있다"며 "그동안은 온라인 쇼핑을 주로 했는데, 오늘 이후로는 지그재그 뷰티도 눈여겨보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13일까지 3일간 운영되며, 주말에는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특히 '에크멀 부스'에서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인기 뷰티 인플루언서 라뮤끄가 진행하는 '터치업 이벤트'가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하루 두 차례 열린다. 터치업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은 실시간으로 메이크업 꿀팁을 배울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패션을 넘어 뷰티에서도 개인화된 쇼핑 경험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고객들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