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2관왕

등록 2025.12.12 10:01:35 수정 2025.12.12 10:01:35
김재두 기자 suptrx@youthdaily.co.kr

마케팅·캠페인 및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올해 어워즈 5관왕 달성
MZ세대 겨냥한 콘텐츠 혁신과 '엄마의 시간' 감동 스토리로 브랜드 가치 입증

 

【 청년일보 】 롯데건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주요 광고제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롯데건설은 전날 열린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와 캠페인 영상 '엄마의 시간'으로 마케팅·캠페인 부문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혁신적인 광고 마케팅을 선보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건설은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소통 전략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마케팅·캠페인 부문 우수상을 받은 '오케롯캐'는 단순한 기업 홍보를 넘어 부동산 및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미디어 채널로 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와 일상 속 이야기를 균형 있게 전달하며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대폭 넓힌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작인 '엄마의 시간'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이 참여해 진정성을 더한 콘텐츠다. 맞벌이 부부 증가와 조부모의 황혼 육아라는 사회적 이슈를 가족애(愛)로 풀어내며 호평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집이 단순한 거주 공간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가 되어야 한다는 롯데건설의 주거 철학 'Build Home, Beyond House'를 감동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이다.

 

실제로 지난 11월 말 기준 조회수 448만 회를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꾸준한 공감을 얻고 있다.

 

이로써 롯데건설은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2025 건설브랜드 부문 통합대상 ▲2025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 부문 대상 ▲2025 올해의 SNS 유튜브 기업 부문 대상에 이어 이번 2관왕까지 더해 총 5개의 상을 휩쓸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담당자는 “앞으로도 시청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롯데캐슬만의 차별화된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이 곧 브랜드 경쟁력인 만큼, 혁신적 시도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업계 내 선도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