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늘의 프로미스'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6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회 '티파티'와 '정의실현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바닷가로 휴가를 떠난 학생들이 겪는 특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및 임무 완료 시 '트리니티 명물 케이크', '특등급 각설탕' 등 이벤트 전용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EX스킬BD(트리니티)', '스킬책(트리니티)', '레이스 베개'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전용 미니게임 '정의실현부의 끝나지 않는 여름방학'도 새롭게 선보인다. 미니게임은 보유한 카드를 활용해 전략적인 카드 조합을 구성하고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완료 시 '이치카(수영복)의 엘레프', '산해경 다원의 명차', '랜덤 장비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세이아', '하스미' 등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의 캐릭터 2종을 수영복 콘셉트로 새롭게 추가했다. '세이아(수영복)'은 관통 타입의 서포터로 'EX 스킬' 사용 시 아군 1인의 'EX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하스미(수영복)'은 관통 타입의 딜러로 추가되며,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구사해 광범위한 적을 단숨에 제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제1장부터 제3장까지의 한국어 더빙 버전을 추가했다. '에덴조약' 편은 '키보토스' 내 다양한 학원 간의 정치적 갈등 속에서 용서와 화합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블루 아카이브'의 주요 서사로, 이번 한국어 더빙에서는 등장 인물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위치한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을 새로운 콘셉트로 단장해 오는 19일 선보인다. '아코', '이오리', '아스나', '카린' 등 캐릭터의 신규 일러스트를 적용한 식음료 및 굿즈가 추가되며, 내년 1월부터는 생일을 맞이한 학생들을 콘셉트로 한 라떼 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다. 카페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어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공식 굿즈 스토어는 예약 없이 상시 이용할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늘의 프로미스'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