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유튜브 "1500만 뷰 넘었다"

등록 2020.12.24 16:32:29 수정 2020.12.24 16:32:46
강정욱 기자 kol@youthdaily.co.kr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 중점 전달
광고 시청 후 브랜드 호감도 13.5%P 증가…구매의향도 상승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24일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 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캠페인은 총 3편으로 기로, 무게, 도달의 제목으로 제작됐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KB손해보험은“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 TVCF에서 TVCF크리에이티브 3위(전체100위 중),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됐으며,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13.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 4.6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