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석달만에 1000만개 돌파"...롯데제과 'ABC초코쿠키' 대박조짐

등록 2019.08.05 12:22:41 수정 2019.08.05 12:22:59
신화준 기자 hwajune@hanmail.net

출시 첫달에 10억원 이어 두달째 15억, 석달째 25억원 등 '급신장'
롯데측, 매출 신장세 '매우 이례적'...매출 신장세 이어 마케팅 강화

【 청년일보=신화준 기자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ABC 초코쿠키'가 출시 약 석 달 만에 누적 판매 개수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ABC 초코쿠키는 지난 4월말 출시, 첫 달 매출액이 10억원을 기록하고 다음달 15억원, 지난달에는 25억원을 기록했다.

 

초콜릿 과자로는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 시즌에 이처럼 판매가 지속 상승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올해 나온 롯데제과 신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실적이기도 하다.

 

ABC 초코쿠키는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5년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특정 유통채널의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관계자들로 하여금 일찌감치 히트 예감을 갖게 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의 올해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하반기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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