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금미옥, 애플하우스 떡볶이 2탄 출시. [사진=BGF리테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1/art_17478019439314_4ff979.jpg)
【 청년일보 】 CU는 서울 인기 떡볶이 맛집 ‘금미옥’, ‘애플하우스’와 협업한 차별화 떡볶이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 RMR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CU는 ‘애플하우스 순대쫄면볶음’과 ‘금미옥 불떡볶이컵’을 추가로 선보이며 이러한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애플하우스 순대쫄면볶음(4천900원)은 쫄깃한 순대와 쫄면에 애플하우스만의 감칠맛 나는 비법 소스를 넣어 만든 상품이다. 실제 오프라인 애플하우스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해당 메뉴의 맛과 컨셉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도록 약 2개월간 상품 개발 기획 과정을 거쳤다.
금미옥 불떡볶이컵(3천700원)은 캡사이신을 넣은 인위적인 매운맛이 아니라 무, 양파 등 각종 야채를 넣고 우린 채수에 고춧가루와 후추, 카레가루 등을 넣어 재료 본연의 깊고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쌀떡을 사용해 조리 후 양념이 깊게 배인 쫀득한 식감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김배근 BGF리테일 HMR팀장은 “냉장즉석식 중 냉장분식류의 매출 비중이 20%대를 넘어서면서 국민 간식이자 소울푸드로 통하는 떡볶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CU를 통해 전국 유명 맛집을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RMR 메뉴를 지속적으로 기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