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과 손잡고 ‘뷰티&헬스’ 소비자 기반 금융상품·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25일 CJ올리브영과 특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국내 1,657만명, 글로벌몰 336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올리브영은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세가 가파르다.
신한은행은 CJ올리브영의 폭넓은 고객 접점을 활용해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업의 첫 결과물로 금리 혜택과 결제 리워드를 동시에 제공하는 특화 금융상품을 2026년 1분기 출시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회원 전용 금리 우대 파킹통장을 선보이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전용 통장 또는 연계 체크카드로 결제 시 추가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뷰티·헬스 소비 패턴에 기반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 발굴에도 나선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CJ올리브영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여러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일상 속 금융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